본문으로 바로가기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익숙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가 조금은 까다로울 수 있다.

나도 처음에 아이폰을 쓰면서 겪어봤던 일이기도 하다.

물론 아이튠즈를 이용하면 되지만 사용하기가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오늘은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쉽고 간편하게 사진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 하고자 한다.

만약 옮겨야 할 사진이 10장 이내의 소량이라면 카카오톡이나 메일을 이용하는 방법이 쉬운 방법일 수 있다.

하지만 다량의 사진을 옮길 때에는 아이폰을 PC와 연결하여 옮기는 것이 제일 빠르고 좋은 방법이다.

 



먼저 PC에 아이폰 드라이브를 설치한다.

아이폰 드라이브에 대해 잘 모르겠다면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이유는 아이튠즈 프로그램내에 드라이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최신 버전의 아이튠즈는 https://www.apple.com/kr/itunes/download/ 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이제 아이폰 드라이브나 아이튠즈가 설치되었다고 가정하고 아이폰을 PC와 연결한다.

아래 그림처럼 '컴퓨터'에 들어가 보면 자신의 아이폰이 PC와 연결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연결된 자신의 아이폰에 들어가면 'Internal Storage' 가 보일 것이다.


이 'Internal Storage' 안에 들어가면 'DCIM'이라는 폴더가 있다.


그리고 'DCIM'폴더 내에는 '숫자+APPLE'로 된 폴더들이 많이 보일 것이다.

숫자가 높을수록 최근에 찍은 사진들이 저장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폴더를 하나씩 열어서 옮겨야 할 사진이 있는지 확인한다.


원하는 사진들만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면 끝~


이렇게 알고나면 참 쉬운 방법인데 이 방법을 알기 전에는 아이폰 쓰기가 불편하다고 혼자 불만을 가진 적이 있었다.

만약 본인이 아이폰 사용이 생소한 초보자라면 위 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원하는 사진만 손쉽게 PC로 옮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