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일상 속에서 물건을 보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때 주로 택배사를 이용 하는데요, 택배사에 전화 예약 후 택배 기사를 기다리는데 보통 하루 정도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택배 기사를 기다릴 필요없이 집 근처에 있는 편의점으로 찾아 갑니다.

요즘 각 동네마다 편의점 1~2개 정도는 흔히 볼 수 있죠?

이렇게 저와 같이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해마다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이용의 편리함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제가 생각하는 편의점 택배의 좋은점에 대해 몇가지 말해 보겠습니다.




▶ 택배 기사 방문 시간에 신경쓸 필요가 없다.


택배 기사 방문 날짜에 급한 볼일이 생기거나 외출 할 일이 생기면 난감하게 됩니다.

보낼 물건을 집앞에 놔두고 나갈 수도 없고, 기다리자니 방문 시간도 정확하지 않다는게 문제죠.


일반 택배사보다 저렴하다. 특히 소형화물.


일반 택배사는 기본 요금이 4500원~6000원 인것에 비해 편의점 택배는 350g까지 동일권 2600원, 타권 3100원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작은 물건 하나 보내는데 택배비가 저 금액이면 참 아깝죠. 그렇다고 소포로 보낼수도 없는 일이구요.

소형화물은 편의점 택배가 정말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Postbox 국내택배 이용 운임


▶ 언제든 내 원하는 시간에 보낼 수 있다.


편의점이 열려 있는 시간, 즉 24시간 택배 접수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가장 큰 장점이겠죠^^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면, 보통 택배 기사가 각 편의점에서 물건을 픽업하는 시간이 거의 같다는 것인데 이 시간에 맞춰 택배를 접수한다면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내가 보내는 물건이 택배차에 싣겨 떠나야 비로소 맘이 놓이거든요.ㅎㅎ

택배사가 물건을 픽업하는 시간은 편의점 종업원에게 살짝 물어보시면 알 수 있답니다. 


▶ 서로 윈-윈 할 수 있다.


편의점에 익숙한(특히 젊은 세대라면) 소비자들에겐 쉽고 편리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고, 택배사는 일일이 가정집을 방문하지 않고도 다수의 택배 물량은 픽업할 수 있어서 서로에게 좋은점이라고 생각드네요.


▶ 예약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편의점에서 무인택배장비를 통해 바로 접수를 하면 할인 혜택을 볼 수 없지만 인터넷으로 예약후 접수하게 되면 각 건마다 200원씩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게 급하지 않다면 간단히 인터넷으로 예약 접수해서 할인 받으면 좋을거 같네요.

참, 반드시 무인택배장비에서 마일리지 사용에 체크하는거 잊지 마세요.



물건 보낼 때 택배비가 은근히 아까운 사람들은 가까운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 보세요.

일반 택배보다 더 저렴하게 보낼 수 있고, 거기다가 예약 할인 혜택은 서비스~

단순한 소매점이라고 생각했던 편의점이 공공요금 수납과 현금 자동인출기를 통한 은행 창구 역할, 그리고 택배 서비스까지, 점점 우리 생활 깊숙히 파고 드는거 같네요.

최근 나홀로 족이 늘어나면서 더 승승장구 하는 편의점의 변신은 어디까지 일지 궁금해집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기사